오늘은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셀프제거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차량 스크래치 복원 비용은 차종과 복원방법에 따라 금액이 다양할 수 있습니다. 일반 업체에 맡길 경우 소형차량의 경우는 20만 원 ~ 25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며, 중형차 기준은 약 25~30만 원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크래치의 크기와 깊이 등에 따라 비용은 달라질 수 있기에 다양한 곳에 견적을 받아 보고 금액이 부담될 경우 셀프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스크래치 셀프제거
본인의 차량 상태를 보고 긁힘이 너무 깊다면 셀프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크래치로 이미 내부철판이 드러난 경우 비용이 좀 들더라고 전문 수리 업체 이용을 권장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부식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1. 치약사용하기
미세한 스크래치는 이 방법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집에 있는 치약과 마른수건, 물수건이면 됩니다. 마른 극세라 수건에 치약을 짜서 해당 스크래치 부분에 문질러 줍니다. 치약은 미세한 입자가 들어 있어 치아의 겉 표면을 살짝 연마해 주는 연마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차량 손상을 최소화시키고 미세한 흠집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치약을 짜는 양은 동전크기 정도로 사용을 권장하며,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불필요한 치약은 충분히 닦아내어 도장면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2. 페인트 펜(붓펜) 사용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해당 차량의 제조사에서 사용한 동일한 페이트 컬러의 붓펫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큰 스크래치가 아닌 생활흠집은 이런 붓펜으로 충분히 복원 가능합니다.
이때 해당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동일한 색상의 페인트펜을 사용해야 합니다. 비슷해 보인다고 다이소 같은 곳에서 아무 색상이나 구매할경우 심하게 티가나서 후회할 수 있습니다.
3. 차량용 컴파운드
컴파운드는 셀프스크래치 방법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치약과 같은 연마제로 역시 마른 극세사 수건에 컴파운드를 이용하여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줍니다. 이 방법은 흠집 주위 도장면을 미세하게 갈아내어 평평하게 작업해 줄 수 있어 많은 초보자 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업체 맡기기
애당초 흠집이 너무 길게 났거나 생각보다 깊다면 업체를 통한 부분 도장을 권장합니다. 이미 철판까지 드러난 경우 위와 같은 셀프스크래치 방법으로는 수차례 시도를 해도 복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업체마다 가격은 상이하나 보통 국산차 기준 판단 10만 원의 도장 비용을 생각하고 의뢰하면 좋을 것입니다. 스크래치가 깊다는 기준은 흠집안으로 손톱이 들어가면(걸리는 느낌) 흠집이 깊다고 판단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는 방법 같아도 시도조차 해 보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