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자동차 하부세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하체는 로어암, 쇼크업소버, 브레이크패드 등 수많은 부품이 존재합니다. 여름철은 그나마 덜하지만 겨울철 염화칼슘으로 인해 노면에 가까운 부분들은 위협을 받게 됩니다. 금속으로 이루어진 차량은 이런 상황에서 녹이 슬고 산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어 하부 세차를 통하여 이런 위협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이런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언더코팅을 대부분 하고 있으나 그렇지 않은 차량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자동차 하부세차 주기
매일 하는 것은 당연히 무리입니다. 일반적인 차량 세차를 하시면서 하면 충분합니다. 다만 겨울철에는 세차를 잘하지 않으나 도로 눈으로 인한 염화칼슘 살포 이후 도로를 주행하였다면 익일 꼭 하부 세차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염화칼슘의 차량 부식 성능은 생각보다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특히 바닷가 모래 위를 주행하셨다면 즉시 하부 세차를 해야 합니다.
자동차 하부세차 방법
별도의 세정제 사용이 필요 없으나 고압 세척으로 충분합니다. 본인 스스로 하기 어렵다면 세차 전문점을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보통 차량 관리중 하체는 5만 킬로에 한 번씩 점검을 하시면서 타시면 충분합니다.
일반 세차장에서 셀프로 하부를 세차하는 방법은 고압 호스 노즐을 본인이 쭈그려 앉아서 하부를 향해 쏘는 것 입니다. 좀 힘들어도 이렇게 수돗물을 쏴 주면 생각보다 깨끗한 차량 하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세정제 없이 물로만 해도 충분하게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같은 여름철은 딱히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지속되는 장마철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 날씨 좋은 날 차량의 모든 문을 열고 환기를 충분히 시켜 곰팡이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볼 것입니다.
자동차 하부세차 관련하여 제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