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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숙성을 위한 타이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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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타다 보면 타이어의 역할이 얼마나 큰지 알게 됩니다. 보통 중소형 승용차 기준으로 생각해 보면 적은 배기량에 당연히 힘이 부치면 엔진은 고 알피엠을 가리키며 소음을 크게 낼 수 있습니다. 타이어를 좋은 거 써봐야 큰 의미가 없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대형 차량 플래그쉽 정도 되면 얘기가 다릅니다. 가령 제네시스 시승을 하였는데 승차감이 정말 기가 막혔다면 타이어 확인부터 해야 합니다. 주행 중 노면 소음이 얼마나 승차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여러분들이 더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값비싼 타이어가 정숙성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미쉐린이나 콘티넨탈의 경우 타이어 수명이 국내산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할지라도 성능은 최고라고 보입니다. 오늘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비싼 타이어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가격이 제법 적당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타이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글입니다.

 

금호타이어

 

 

가령, 국내산 타이어는 한국타이어가 최고입니다. 금호타이어도 좋다고 하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본다면 그렇게 매력적이지도 않습니다. 금호타이어의 베스트 상품은 최근 출고용 타이어로 많이 장착되는 마제스티 9 (TA91)가 있습니다.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죠. ABC타이어를 통해 장착을 한다고 해도 1짝당 15만 원 이상은 주어야 하는 타이어입니다.

 

금호 마제스티 9 좋은 타이어 맞습니다. 충분히 노면소음 잘 걸러주고, 주행질감 아주 좋습니다. 만족감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물론 뒷심이 약하다는 평이 많지만 크게 공감하지 못하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다만 가장 큰 단점은 청킹현상이 있습니다. 새 타이어로 교체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타이어가 어디 긁힌 듯 뜻겨져 나가는 자국들이 수없이 많이 보이게 되는데 꼭 오래된 고무가 삭아서 떨어져 나가는 것처럼 보여 기분이 좋을 수가 없습니다.

 

한국타이어

 

 

국내산 타이에서 가격은 비싸지만 인기가 좋은 제품은 한국타이어 벤투스 S2AS가 아닐까 합니다. 금호 마제스티 보다 더 비싼 타이어 이니다. 적절한 수명은 물론 주행질감, 노면 소음 등을 정말 잘 걸러주는 최고의 타이어입니다. 청킹현상도 없으며 한번 교체하면 몇 년간 스트레스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벤투스 S2AS는 가격이 문제입니다. 잘 알지 못하고 타이어 교체 시 엄청난 비용이 소모되는 부분이기에 잘 알고 덤벼야 합니다.

 

저렴하고 좋은 타이어?

 

 

그래서 정숙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타이어는 여러분들이 별로라고 생각하는 넥센타이어의 AU5가 있습니다. 일단 가격 쌉니다. 그런데 가격대비 성능이 상당합니다. 한 1년 타면 역시~라는 소리가 나올 수 있으나 어지간해서는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가격 저렴하다고 소음까지 저렴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노면소음 정말 잘 잡고 정숙합니다. 다만 빗길에 살짝 밀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그렇다고 빗길 안전성이 낮은 것이 아닙니다.)

 

넥센타이어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내구성이 높은 제품은 콘티넨탈 바이킹 프로 TECH 제품이 있습니다. 사계절 타이어로 수명이 길고 가성비가 좋은 타이어입니다. 다만 노면 소음은 잘 거르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면 통통 튀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 근래 제법 잘 나가는 가성비 타이어로는 한국타이어 라우펜 s FIT AS가 있습니다. 가격은 넥센타이어 AU5보다 비싼 편이나 수명이 제법 길어 주행거리가 짧고 고속주행을 안 하는 분들에게 권장할만합니다.

 

결론

청킹현상이 없다면 금호 마제스티 9가 가격대비 성능 우수합니다. 그리고 약간 더 금전적 여유가 되신다면 한국타이어 S2AS를 선택하고, 주행거리가 그렇게 많지 않고 국내 위주에 저렴한 타이어에 정숙성을 원하신다면 넥센 AU5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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