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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히비터(자동차 기어변속 스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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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히비터란?

중립 안전 스위치 또는 변속기 범위 센서라고도 하는 억제 스위치는 변속기가 "주차" 또는 "중립" 위치에 있지 않는 한 엔진 시동을 방지하는 자동 변속기의 구성 요소입니다. 차량이 예기치 않게 움직이지 않도록 변속기가 안전한 위치에 있을 때만 차량이 시동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인히비터 스위치는 차량이 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출발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안전장치 역할을 합니다. 이그니션 키를 돌리거나 시동 버튼을 누르면 인히비터 스위치가 엔진 제어 모듈(ECM)이나 파워트레인 제어 모듈(PCM)에 신호를 보내 변속기가 올바른 위치에 있을 때만 엔진이 시동되도록 합니다.

 


억제기 스위치에 결함이 있으면 변속기가 "주차" 또는 "중립" 상태인 경우에도 엔진이 전혀 시동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변속기가 기어에 있을 때 엔진이 시동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시동 시스템과 안전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기 위한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차량의 억제 스위치에 문제가 있다고 의심되는 경우 차량의 안전한 작동을 보장하기 위해 자격을 갖춘 정비사에게 진단 및 수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점검방법

인히비터 자동차 기어변속 스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는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차량의 전기 시스템에서 작업하려면 약간의 지식과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능력에 자신이 없다면 항상 전문 정비사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로 특정 절차는 차량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항상 차량 서비스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1. 준비물
본 수공구(렌치, 드라이버)
디지털 멀티미터(전기 연결 테스트용)

 

2. 억제 스위치 찾기
억제 스위치는 일반적으로 변속기 하우징 위 또는 근처에 있습니다. 변속 링키지 및 변속기 제어 모듈에 연결됩니다.
안전 조치:

차량이 안전하고 평평한 위치에 있고 주차 브레이크가 걸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전기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의 음극 단자를 분리하십시오.

 

3. 억제기 스위치에 액세스
아래의 스위치에 접근하려면 잭 스탠드를 사용하여 차량을 들어 올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 밑에서 작업하는 경우 적절한 안전 조치를 취하십시오.

 

4. 육안 검사
억제 스위치에 연결된 배선 및 커넥터를 검사하십시오. 그리고 눈에 보이는 손상, 부식 또는 느슨한 연결 징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5. 멀티미터로 테스트
- 멀티미터를 연속성(옴) 모드로 설정합니다.
- 억제기 스위치에서 배선 커넥터를 분리합니다.
- 멀티미터 리드를 억제기 스위치의 단자에 연결합니다.
- 멀티미터 판독값을 관찰하면서 변속 레버를 각 위치(주차, ​​중립, 주행 등)로 이동합니다. 레버를 움직일 때 연속성이 변경되어야 합니다.

 

6. 적절한 조정 확인
일부 억제기 스위치는 적절한 정렬을 위해 조정 가능합니다. 특정 조정 지침은 차량 서비스 설명서를 확인하십시오.
청소 및 재조립:

부식이나 먼지가 발견되면 전기 접점 세척제로 커넥터와 단자를 청소하십시오.
억제 스위치에 배선 커넥터를 다시 연결합니다.

 

7. 시작 시스템 테스트
배터리의 음극 단자를 다시 연결하십시오.
"주차" 및 "중립" 위치에서 차량을 시동하여 이 위치에서만 엔진이 시동되는지 확인하십시오. 다만 필요한 경우 전문가에게 문의하는 것이 차량의 정비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인히비터 스위치 고장 증상

 

 

차량의 인히비터 스위치(중립 안전 스위치)가 오작동하거나 고장난 경우 차량의 시동 및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눈에 띄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이 시동되지 않음: 억제제 스위치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변속기가 "주차" 또는 "중립"에 있지 않는 한 엔진 시동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스위치에 결함이 있으면 엔진을 시동하는 데 어려움이 있거나 엔진이 전혀 시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주차" 또는 "중립"에서 크랭크 없음: 스위치가 실패하면 키를 돌릴 때 시동 모터가 신호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이 시동을 걸지 않는 "크랭크 없음" 상황이 발생합니다.

1. 기어에서 시동: 반대로 억제 스위치 오작동으로 인해 변속기가 기어(주행, 후진 등)에 있더라도 엔진이 시동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이 시동될 때 차량이 예기치 않게 움직일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간헐적인 시작 문제: 억제제 스위치가 간헐적으로 작동하여 오고 가는 것처럼 보이는 시작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일치로 인해 문제를 진단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3. 기어 실속: 스위치가 변속기 제어 모듈(TCM)과 제대로 통신하지 않는 경우 TCM이 차량이 "주차" 또는 "중립"에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기어를 넣을 때 엔진이 멈출 수 있습니다.

4. 급출발: 경우에 따라 오작동 억제 스위치가 "엔진 점검" 표시등 또는 변속기 관련 표시등과 같은 대시보드의 경고등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5. 후진등 없음: 억제 스위치는 변속기가 "후진" 상태일 때 후진등을 활성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잘못된 스위치로 인해 후진등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변속 잠금 해제 없음: 일부 차량에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은 상태에서 "주차"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변속 잠금 해제 기능이 있습니다. 오작동 억제 스위치가 이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반응하지 않는 키 릴리스: 차량에 "주차" 상태가 아닐 때 점화 장치에서 키를 제거하지 못하게 하는 키 릴리스 기능이 있는 경우 결함이 있는 억제 스위치로 인해 키가 릴리스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비정상적인 변속 패턴: 전자식 변속 컨트롤이 장착된 차량의 경우 오작동 억제 스위치로 인해 불규칙한 변속 패턴이 발생하거나 기어를 통해 변속 레버를 움직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인히비터 스위치에 대하여 개략적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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