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약품인 판콜에스는 의사 처방이 없어도 복용해 볼 수 있는 종합감기약입니다. 두통, 콧물, 재채기, 가래, 기침 등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약으로 그 성분도 복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판콜에스가 약국에 없다면 판피린큐를 복용해도 괜찮으니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
판피린큐 알아보기
성분 효능
판콜에스는 아래의 5가지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효능은 감기로 인한 두통, 기침, 인후통, 가래, 오한, 발열, 관절통, 근육통 등이 있을 때 복용해 볼 수 있습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
dl메일에페드린염산염 - 기관지 확장을 통한 기침증상 개선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 1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콧물, 코막힘, 재채기 개선
카페인무수물 - 진통제 및 기침, 콧물 등의 개선제의 효능을 높이는 역활
구아이페네신 - 가래배출 촉진제 거담제
복용법
판콜에스는 성인기준 하루 세 번을 식후 30분 뒤 복용을 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한 병당 300mg입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하루 최대 4,000mg 이상을 복용치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일 세잔 이상의 술을 마시는 분들이 이 약을 복용할 경우 간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얼굴에 황달, 속 더부륵, 피곤함이 지속될 경우 고려해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주의사항
판콜에스는 장기 복용하는 약이 아니라 최대 약 일주일 정도면 충분합니다. 보통은 5~6회 정도 복용하면서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특히 액상형 감기약이라 먹기 편하다고 하여 만 3개월 아기가 이 약을 복용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임산부나 수유부, 고혈압환자, 당뇨병환자는 이 약의 복용전 의사와 상담을 권장합니다.
부작용
판콜에스를 복용하고 난 이후 피부에 두드러기, 발진, 두통, 발열, 설사, 위장통증, 위궤양, 호흡곤란 등이 지속될 경우 복용을 중지 함이 현명합니다.
이 정도면 판콜에스에 대한 설명은 충분해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