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이 뭉치거나 근육통이 심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참지 말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이완제는 작용기전이 다르게 사용합니다.
말초성 근이완제, 중추성 근이완제, 근소포체 억제제로 나뉘게 됩니다. 정형외과에서 가장 많이 처방되는 중추성 근이완제는 근육 긴장 및 굳는 경직상태와 담, 근육통 등에 처방합니다.
오늘 알아보는 근육이완제는 담엔 싹으로 의사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입니다. 참고로 퇴행성 관절염의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이 약이 아닌 콘로인캡슐 복용을 권장합니다.
☆ 콘로인캡슐(퇴행성 관절염 통증 개선) 보기
성분과 효능
담엔 싹은 유일한 일반의약품으로 처방 없이 복용할 수 있는 근이완제인 클로르족사존 성분을 사용하여 근육경련과 이로 인한 통증 및 담이 결린 경우 복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진통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여 근육통으로 인한 통증 감소를 해 줄 수 있습니다. 담이 결린 경우 가장 많이 약국에서 찾아 복용할 수 있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복용방법
담엔싹은 하루 4회 정도를 1회 2정 복용을 합니다. 다만 이 약은 빈속에 복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빈속 복용을 할 경우 위장장애를 경험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약은 매일 술을 마시는 사람이 복용할 경우 간손상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세트 아미노펜 성분 때문입니다.
주의사항
담엔 싹이 담약이지만 환자에 따라서 졸음, 두통, 어지러움, 흥분, 위장출혈, 발적, 가려움, 두드러기, 아나필락시스, 피부발진, 요변색, 권태감이 나타날 수 있음을 알고 복용해야 합니다.
이 약은 간장애나 신장애 심한 분들이 복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무엇보다 진통제를 복용하고 천식을 경험한 환자가 특히 복용 주의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담엔싹 설명은 이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