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상포진 진료과 여기로 갈 것

300x250

 

 

어렸을 적 수두라는 것에 걸린 사람들은 거의 다 있다고 보면 됩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간의 몸속에 한번 들어오면 잠복하고 있다가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점에 나타날 수 있는 질병으로 일상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줄 수 있는 질병입니다. 대상포진 백과사전

 

대상포진

수두 바이러스가 몸속에서 활성화 되지 않도록 개인 체력 관리 및 면역관리를 잘해 주어야 합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한테 점점 더 많이 생기는 대상포진은 게임하다 몇 날 며칠을 밤을 새우거나, 매일 밤 잦은 유튜브 시청을 늦은 시간까지 보다가 본인의 체력 및 몸을 조금씩 망치게 되면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환자에 따라서 다르나 보통 몸의 신경절을 따라 붉은 띠 처럼 수포 및 두드러기처럼 올라오게 됩니다. 가장 흔한 증상이 몸에서 운동을 하지 않았음에도 복근이나 어깨, 등 쪽에 알이 베긴 느낌이 든다는 사실입니다.

 

몸살 증상이 나타나면서 배에 알이베긴 증상이 동반된다면 거의 맞다고 보면 됩니다. 처음부터 수포를 동반하지 않으며, 복근 알 배긴 증상 근처가 가렵거나 열이 점점 나면서 3일 ~ 4일 정도 후에 본격적으로 열을 동반한 수포가 생성됩니다.

 

중요한 사실은 몸의 편측으로 치우쳐 증상이 나타나며, 흉부 인근 발생이 가장 빈번하고 그 다음이 요추, 천놀, 뇌신경 등에 증상이 발현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진료과

집 근처에 있는 통증의학과, 신경과, 피부과, 감염내과 등에서 가능합니다. 일단 내과에 전화하시어 대상포진 진료를 하는지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대상포진 진료과를 알아보는 이유는 바로 대상포진 자체보다 이로 인한 다양한 합병증 및 심각해진는 통증 개선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치료를 빨리 할 수도록 고생을 덜하게 됩니다.

 

몸에 나타난 발진은 되도록 72시간 내 항바이러스제 주사를 투약 받게 됩니다. 물론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한다고 하여 100% 대상포진을 막아주는 것은 아니며, 질병 증상 완화 및 후유증의 비중을 낮추게 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대상포진 진료과는 내가 가는 병원에서도 가능하나 확인을 하고 방문하시면 헛 걸음 하는 일 없을 듯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임산부 까스활명수 먹을 수 있는게 따로 있다.

오늘은 말도 많은 임산부 가스활명수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나 아직도 정확하게 구별하지 못하는 분들이 여전히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결론부터

ssarba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