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가족을 위한 정보는 정말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족 중에 치매 환자가 있는 분들이 읽으면 정말 도움이 될 것으 보이니 끝까지 약 30초만 투자해 보시길 바랍니다. 치매 환자에게 필요한 배회감지기에 대하여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회 감지기란
위치 추적 장치와 비슷한 성능을 가진 기기로 내부에 GPS가 내장되어 있어 치매 환자 및 기타 장애가 있는 분들이 보호자와 떨어질 경우 5분 마다 실시간 환자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가 설정해 놓은 안심 장소 3곳을 이탈하게 될 겨웅 보호자는 알림을 받아 봄으로써 치매 환자의 여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함에 그 목적이 있는 장치입니다.
배회감지기 신청대상자
배회감지기는 아무나 신청하여 무료 사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기초생활 수급자는 본인 부담금이 없으나 경감대상자는 7.5%의 본인부담금을 부담해야 하며, 반대상자는 15%의 본인 부담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아래의 해당되는 분들이 신청 가능합니다.
1. 치매진단 환자
2. 배회가능성이 높은 환자
3. 실종된 전력이 있는 분
치매환자 배회감지기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및 직접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온라인 신청을 하고 싶어 하지만 지자체마다 신청 가능한 곳이 있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기에 해당 지역 지차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해야 합니다.
방문 신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포털에서 치매환자 배회감지기 신청방법이 가장 가까운 복지용구 사업소를 확인하여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이 어렵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1577-1000으로 전화상담을 통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배회감지기 신청 후 절차
치매환자 배회감지기 신청방법대로 했다고 하여도 승인이 떨어져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받는 분들은 복지용구사업소에서 수령하고, 그 과정에서 사용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치매환자 배회감지기 신청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읽기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