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위점막 보호제로 처방되는 한국유나이트제약에서 생산 중인 에이스타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흰색의 원형 필름코팅정이며 약의 표면에 RM UT 식별표기가 특징입니다.
성분과 효능
에이스타정의 성분은 레바미피드를 사용하여 위궤양과 급성위염이나 만성위염으로 생기는 미란과 출혈, 발적, 부종 등이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약의 작용기전은 위점막 혈류 촉진을 통해 손상되어 있는 위점막 회복에 도움을 주게 되며,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및 항생제 등의 복용 시 위를 보호하기 위해 병용처방되기도 합니다.
손상된 점막 조직은 자연 치유가 가능하나 위산 및 기타 원인으로 치유 속도가 떨어질 수 있으며, 레바미피드 성분 복용을 통해 손상 점막 조직 재생을 촉진시켜 줍니다.
복용방법
이 약은 하루 3번 1회 1알씩 복용하는데, 위궤양의 경우 아침과 저녁 및 취침전 복용을 합니다. 다만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수유부는 이 약을 복용하는 것이 다른 어떤 상황보다 이득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복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령자는 일반인에 비하여 생리기능이 저하되어 있기에 처방시 약의 복용량을 되도록 줄여 복용을 하는 것이 권장되며, 필요 이상을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에이스타정를 복용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두드러기, 변비, 구갈, 설사, 구역, 속 쓰림, 트림, 복통, 미각이상, 간수치 증가, 안면홍조, 발열감, 유즙의 분비, 혀 마비, 기침, 호흡곤란, 월경이상, 마비, 어지러움, 졸음 등이 생길 수 있음을 알고 복용을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위점막 보호제인 에이스타정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면 충분해 보입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