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테로이드 외용제로 처방되는 전문의약품인 태극제약 소염제 라벨리아로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집에 이 약이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절대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되는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이 약을 가지고 면도 크림 대용으로 사용하는 분디 있다는 소리를 듣고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성분과 효능
라벨리아로션은 모메타손푸로에이트를 사용하는 스테로이드 로션입니다. 모메타손푸로에이트는 코르티코이드 반응 피부질환의 가려움 및 염증완화를 돕는 의약품입니다.
일반적인 피부 질환보다는 가려움이 심하게 동반될 때 사용을 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한포진에는 약이 없다고 하지만 가려움이 너무 심한 경우 이 약을 사용해 보면 생각보다 큰 효능을 보입니다.
그리고 이 약은 스테로이드 강도가 제법 있기에 얼굴에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얼굴에 생긴 어지간한 피부 질환과 화농성 여드름에는 필자를 믿고 비판텐연고만 죽어라 사용을 해 보시면 믿음이 가실 것입니다.
사용방법
라벨리아로션은 하루 1회 사용을 권장합니다.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지 않고 최대한 소량을 완전히 스며들도록 문지르는데 이때 문지르는 손은 장갑을 착용하던지,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바르는 손에 쓸데없이 스테로이드 성분이 피부로 흡수되면 좋을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 약을 사용하고 여기저기 묻어나는 것이 부담스럽다고 하여 임의로 붕대를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이 약은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수유부가 처방을 받았어도 신중하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약은 2세 이하의 영아, 항문이나 생식기 주위, 입주위 피부염, 일반 여드름, 주사환자, 고막 천공이 있는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 대상포진 환자, 옴이나 사면발이 감염 환자는 사용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이 약을 얼굴에 사용하는 경우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눈에 들어갈 경우 녹내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부작용
이 약을 사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피부 모낭염, 부스럼, 자극감, 모세혈관확장, 딱지, 인설, 홍반, 작열감, 피부건조 등이 일반적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라벨리아로션은 스테로이드 피부질환 치료제입니다. 사용을 하다 증상이 호전된다면 즉시 사용을 중지하시길 바라며 면도크림 대용으로 절대 사용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