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중주차 밀다 사고시 과실기준

300x250

요즘 어딜가나 주차 전쟁이란 말이 정말 실감이 많이 납니다. 칼퇴근하여 아파트 주차장에 도착을 하여도 벽쪽에 붙일 수 있는 매너 주차 가능한 자리 찾기가 어려운 곳이 상당히 많죠.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피치못할 사정으로 이중주차 밀다 사고시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누구 잘못인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중주차사고

 

 

주차공간이 협소한 곳은 어쩔 수 없이 주차라인 앞쪽으로 차량을 일렬로 주차를 해야 합니다. 물론 사이드 브레이크르 잠그지 않고 하차해야 주차구역에 주차된 차들이 원활하게 나갈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주차해 놓은 곳 앞에 다른 차량이 일렬주차 되어 있다면 밀어야 합니다. 그런데 밀다 그 사고 발생시 누구의 책임일까요>>상식적으로 일렬주차를 해 놓은 차량이 이 정도 손해는 감수 하겠다는 의사표시로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나마 반듯하게 이중주차가 되어 있는 경우는 밀어도 수직으로 차가 움직이니 부담스럽지 않으나 삐딱하게 이중주차한 경우는 차량을 밀면 곡선을 그리 듯 이동되기에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뺑소니 사고에 이렇게 대처

뺑소니 사고가 나면 자동차 수리부터 해결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은 뺑소니 사고 대처방법과 처벌기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뺑소니 사고는 사람

ssarbab.tistory.com

▲참고로 사고를 내고 도망가는 뺑소니 사고의 경우 대처를 제대로 해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에 궁금한 분들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과실비율

 

 

이중주차 되어 있는 차량을 밀어 사고가 난 경우 누구의 책임일까요? 보통은 8:2 비율입니다. 당연히 이중주차 차주가 2 입니다. 과실비율이 거의 없다는 의미죠. 차량을 민 사람이 잘못입니다.

 

다만 차량의 핸들이 정상적으로 일직선 상태의 주차가 아닌 삐딱하게 주차 되어 있거나 이중주차 허가 금지 구역에서의 사고는 차주의 과실 비중이 전적으로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동차 석회물제거 셀프방법

주차장에 주차를 해 놓은 차량 위에 천장에서 떨어진 석회물이 묻으면 아무리 걸레질을 해도 지워지지 않으며, 고성능 광택제를 사용해도 지울 수 없습니다. 오히려 억 지려 지우려는 걸레질로

ssarbab.tistory.com

그리고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하였는데 자동차에 간혹 석회물이 떨어져 제거가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대처방법

 

 

이중 주차가 되어 있는 경우 차량을 밀어서 다른 차량에 부딪칠 듯한 상황 이거나 경사진 곳은 그냥 차주에서 전화를 하여 빼달라고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이 걸리고 답답해도 사고시 모든 책임이 차를 이동시킨 사람에게 거의 부담을 시킨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